이번에는 강풀의 웹툰 "조명가게"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 "조명가게"를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 조명가게는 2024년 12월에 디즈니+에서 방영한 미스터리와 호러 요소가 결합된 8부작 시리즈물입니다.
드라마 조명가게 리뷰
이번 주말에 시간이 되어서 8부작을 몰아보았는데요. 그만큼 몰입도가 높은 그런 드라마였습니다.
이 작품은 이승과 저승을 연결하는 상징적 공간인 조명가게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주요 인물
조명가게 주인 : 주지훈 배우님이 연기하시는 조명가게 주인입니다.
삶과 죽음의 경계에 있는 사람들을 맞이하는 중심 인물입니다.
중환자실 간호사 : 박보영 배우님이 연기하는 중환자실 간호사입니다.
조명가게와 연결되어 환자들과 특별한 관계를 맺는 그런 간호사 인물입니다.
형사 : 배성우 배우님이 연기하시는 형사님입니다.
꼼꼼하고 민감한 성격이, 자신이 처한 상황을 더욱더 잘 알아차릴 수 있도록 해주는 인물입니다.
매력적인 인물 중에 하나 입니다.
그 외에도 김설현, 엄태구, 김민하, 박혁권, 이정은, 김대명, 신은수 등 뛰어난 연기력을 가진 배우들이 라인업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김설현 배우님의 연기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아이돌 출신인데, 연기도 잘하셔서 놀랐습니다.
주요 줄거리
드라마는 어두운 골목 끝에 위치한 조명가게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이 어둡고 외진 골목 끝에 있는 조명가게로 매일 밤 낯선 사람들이 찾아옵니다.
낯선 사람들의 미결된 과거의 상처나 비밀을 지니고 있는 이야기를 지니고 있는데,
삶과 죽음의 경계에 있는 사람들의 운명을 결정하는 곳입니다.
각기 다른 인물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감정을 나누며 연결되는 과정을 그려줍니다.
조명가게라는 특별한 공간에서 삶의 의미를 찾아가는 여정을 보여줍니다.
조명가게 주인역을 맡은 주지훈 배우님이 상직적인 조명가게 분위기를 잘 살려주었습니다.
밤에도 선글라스를 쓰고 있는 모습으로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신비로운 캐릭터로 그려졌습니다.
원작 웹툰과의 비교
원작 웹툰과 비교를 하자면, 우선 인물 간의 연결이 웹툰에서는 약했습니다.
웹툰에서는 각 인물간의 에피소드가 독립성이 강해 인물간의 연결고리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드라마에서는 인물간의 연결고리가 보여지면서, 복잡하고 깊이 있는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리고 원작 웹툰의 정적인 이미지에서 느껴지는 감정이 드라마에서는 배우들의 연기와 시각적인 효과가 더해져서 인지 생동감있게 이야기를 전달되었습니다.
이러한 차이점이 있는데, 강풀 작가님이 드라마 각본에 참여한 만큼 웹툰의 기본 설정을 유지하면서도, 드라마의 장점인 특성을 살려 더욱 풍부한 감정이 전달되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총평
디즈니+ 시리즈 "조명가게"는 각기 다른 인물들의 삶과 죽음에서 느껴지는 감정들과 이유들을 보여주면서 몰입감을 더해주었습니다.
연기력이 뒤어난 배우들의 연기와 함께 탄탄한 스토리 그리고 연출들이 어우러져 재밌는 드라마를 보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미스터리하고도 감성적인 분위기를 잘 살려내면서 인간관계를 설명하려고 한 내용들이 날 전달되었습니다.
재밌게 본 2024년 드라마였다는 생각이 들어서 안보신 분들은 추천드리는 드라마입니다.
이상 강풀작가님의 웹툰 원작 드라마 "조명가게" 리뷰였습니다.